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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불경기의 신호탄인가? Bed Bath & Beyond의 매장폐쇄 및 FedEX 수익급감(2)

by 세하빠더 2022. 9.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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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dEX
허브 앤 스포크 방식이라는 페덱스만의 새로운 기술을 필두로 성장한 기업. 페덱스 이전의 물류는 point to point 방식으로 배달되었다. 이 방식은 배송하려는 두지역을 최대한 단거리로 이동하는 방식이다. 반면 페덱스는 배송시스템에 허브라는 개념을 도입했다. 이것은 프레드릭 스미스가 자주 타던 자전거 바퀴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하며, 스포크는 바퀴의 바퀴살을 의미한다. 미국내 모든 도시에서 4시간안에 도착할 수 있는 장소를 축으로 하여 화물을 모아, 지역별로 다시 배달되는 방식이다. 처음에는 기존의 버스 노선을 쉽게 바꾸지 못하는 것 처럼, 미국내 항공 관련 규제가 복잡하여 이런 아이디어를 현실화 하기는 쉽지 않았으며, 또한 기존의 운송방식인 포인트 투 포인트 방식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허브 앤 스포크 방식을 잘 이해를 못하였다. 당연히 가장 단거리를 운송하는 방식인 포인트 투 포인트 방식에 익숙해진 사람들이 뜬금없이 굳이 멀리 있는 허브 물류창고까지 보내야 하는걸 이해를 못했을 것이다. 아무튼 현재는 적은 비용이로도 많은 연결망을 구축 할 수 있다는 허브 앤 스포크 방식의 장점을 믿고 이를 현시로하하여 대부분의 택배 회사들의 배송 방식은 이 허브 앤 스포크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아래는 회사에 대한 최신 뉴스다.(출처 : CNN)
대략 한줄 요약하자면, 이익 급감 예상에 따라 회사는 긴축 운영을 할 것이며. 지난 목요일 주가는 21% 급락하였다 정도로 파악하면 될 것 같다.

FedEx warns of a global recession, cutting sales forecast by half a billion dollars


FedEx warns of a global recession, cutting sales forecast by half a billion dollars
By Chris Isidore, CNN Business
Updated 4:32 PM EDT, Fri September 16, 2022

FedEx는 전 세계적으로 화물 수요가 급감하면서 글로벌 경기 침체가 올 수 있으며 매출 목표에 5억달러 미달할 것이라고 지난 목요일 경고한 이후, 역사상 하루 최대 하락폭인 21% 하락했습니다. 특히 아시아와 유럽의 글로벌 경제 약화는 FedEx의 특송 사업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회사는 화물에 대한 수요가 분기의 마지막 주에 상당히 약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FedEx는 11월까지 이어지는 현재 2분기에 비즈니스 상황이 더욱 악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분기 글로벌 매출은 전년 동기와 비슷할 것으로 보이지만 FedEx의 이익은 40% 이상 급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이익 증가를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목요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FedEx의 CEO인 Raj Subramaniam은 자신의 사업 침체가 글로벌 경기 침체의 시작 신호라고 생각한다고 언급하였고, FedEx가 취급하는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화물의 양이 감소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미국 소비자들이 달러의 강세로 어느 정도 보호받고 있다고 말하면서 구매력을 높이고 있지만, 미국인들의 지출도 둔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경고는 미국 주식의 광범위한 매도를 촉발했습니다. 또한, 다우 운송 지수는 5% 하락했으며 FedEx 경쟁업체 UPS의 주가는 약 5% 하락 마감했습니다. FedEx 주가의 하루 손실 21%는 1987년 주식 시장 붕괴 당일의 16% 급락을 쉽게 넘어섰고, 대유행 초기인 2020년 3월 주식 매도 기간 동안 15% 하락했습니다. 특히 FedEx의 주가는 올해 들어 지금까지 38% 하락했습니다.

회사는 매출액 급감에 대한 대응 방편으로, 항공편 축소, 항공기 임시 주차, 직원 근무 시간 단축, 일부 고용 계획 연기, 90개 페덱스 사무실 및 5개 기업 사무실 폐쇄를 하고 있으며, 또한 2023년 5월까지 진행되는 회계연도의 자본 지출 예산에서 5억 달러를 삭감하여 해당 지출을 63억 달러로 줄일 것이라고 얘기했습니다.

그는 CNBC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완전히 비용 관리 모드에 들어갈 것"이라고 말했으며 FedEx(FDX)는 8월 31일 마감된 분기의 조정 수입이 1년 전보다 2억 6000만 달러(17%) 감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매출은 회사의 초기 목표를 놓쳤음에도 불구하고 12억 달러(5%)증가했습니다.
FedEX는 지속적인 불안정한 운영 환경으로 6월에 발표된 연간 가이던스를 철회한다고 발표하고 또한 금번 분기에 대한 가이던스를 크게 낮추었습니다.

회사가 미국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배송을 처리하는 주요 방법인 FedEx Ground 서비스는 매출 목표를 3억 달러가 감소했다. FedEX Ground서비스는 직원이 아닌 독립 계약자를 사용하여 배송을 하고 있으며, 이 독립 계약자들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연료, 노동력 및 신차 비용 상승으로 인해 비즈니스 수익성이 낮아졌다고 불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독립 계약자들 중 일부는 FedEx가 보상 변경에 동의하지 않는 한 홀리데이 쇼핑 시즌이 시작되는 블랙 프라이데이에 운영을 중단하겠다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는 계약자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중이라고 발표했다.

FedEx Ground는 지난달 성명에서 “현재의 경제 상황이 새로운 도전을 제기하고 있음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서비스 제공업체 비즈니스와 개별적으로 협력하여 상황에 따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FedEx Ground와 서비스 제공업체 모두의 성공을 가능하게 하는 것입니다.” FedEx에서 일하는 6,000명의 계약자 중 약 1,000명이 더 나은 보상을 위해 회사에 로비하기 위해 무역 협회에 가입했습니다.

이번 주에 발표된 협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FedEx와의 비즈니스가 적자를 내고 있다고 답한 비율이 54%, 손익분기점이라고 답한 비율이 35%, 수익성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11%에 불과했습니다. 협회는 설문 조사가 회사에서 일하거나 지난 12개월 이내에 회사를 떠난 1,200명의 계약자를 대상으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FedEx Ground 서비스는 쿠팡처럼 개인이 물류 배송을 하는 그런 시스템인듯 하다.
페덱스의 실적 악화가 금융시장에서는 엄청난 충격으로 다가오는 듯 하다.
그것은 페덱스가 세계 경기의 가늠자로 불리우면서 경기 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척도라서 그런 것 같다.
이제 어느 정도 금리상승에 대한 충격이 가시면, 기업들의 실적이 또다시 주식시장에 큰 파동을 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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